합천경찰서(서장 김해출)는 지난 3월 3일 본서 회의실에서 아동범죄 예방과 청소년 선도·보호 활동을 위한 ‘아동안전지킴이 발대식’을 갖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고 밝혔다.
이날 발대식에서는 아동안전지킴이 위원들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, 아동안전지킴이로서 지켜야 할 근무수칙과 활동방법, 유의사항 등에 대해 동영상 시청 등 직무교육을 실시하였다.
올해 아동안전지킴이 22명은 아동범죄 예방 활동에 열의가 있는 사람을 대상으로 체력·면접 등 공정한 심사를 거쳐 선발됐으며, 3월 3일부터 12월 18일까지 약 9개월간 초등학교 주변, 통학로, 공원 등 아동범죄 취약지역에 배치되어 집중 순찰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.
합천경찰서 김해출 서장은 ‘아이들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책임감을 가지고 성실하게 활동해 주기 바란다’고 당부했다.